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티스토리 뷰

현재 일본 큐슈지방을 관통중인 <태풍 카눈> 때문에 갑작스럽게 여행이 취소되신 분들이 많으시죠? 오랫동안 기다렸던 여행이 취소된 것도 속상하지만, 호텔이며, 각종 입장권 등 미리 결제해 둔 상품들을 어떻게 해야할지 머리가 아프실 것입니다.  태풍같은 경우 당일이나 전날 결항 통보되기때문에, 호텔 등 상품 무료 취소 기한이 넘어가 버립니다.

 

그럼 우리는 비싼 호텔비를 쌩으로 날려야 하는걸까요?

 

답은 ! 환불 불가지만 환불 받을 수 있다 입니다. 

 

대부분 호텔 플랫폼이나 여행 상품 사이트에는, 태풍등 천재지변으로 인한 결항 혹은 질병(코로나)로  여행 취소시 전액 환불을 해 주고 있습니다. 환불불가라고 기재 된 상품 역시 고객 센터에 요청하면 환불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도 작년 일본 오사카 1주일 여행을 계획중이다가 갑자기 코로나가 걸렸지만, 오사카 유니버셜 티켓(취소불가)과 호텔 등 모두 전액 환불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러니 너무 걱정 하지 마시고 프로세스를 따라 빠르게 처리 하시면 최대한 빠르게 환불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환불을 받는데 가장 중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비행기 결항시  : 항공사에서 발급한 결항 확인서

2) 코로나 감염시 : 코로나 확진 문자 및 양성 확인서 

 

항공권 결항시

 

태풍으로 인한 비행기 결항시, 당일이나 전날 (아주 임박하게) 문자나 메일로 안내가 옵니다.  이때문에 통보가 오기 전까지 많은 분들이 마음 조리고 걱정의 시간을 보내곤 하죠. 

만약 항공권이 결항이 된다면, 고객센터로 전화를 하시면 아마 통화 연결이 상당히 어려울 것입니다. 

고객센터 연결이 안되서 괜한 시간 낭비 하시기 보다,  차분하게 대처 하시는 것이 더 빠르게 대처하는 방법입니다.

 

아래 각 항공사의 결항 확인서 발급 페이지를 안내해 두었으니,  간단히 항공권 정보( 부산 -> 후쿠오카)를 입력하시면 결항 정보 및 결항 확인서를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항공사로부터 결항 확인서를 받으셨다면, 곧바로 호텔측에 요청해야 합니다. 

대부분 아고다나, 호텔스 닷컴과 같은 호텔 예약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시는데요, 플랫폼 고객센터에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태풍과 같이 대규모 결항이 있을 시,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시는 것은 비추천 드립니다. 

해당 홈페이제 고객 센터나 메일을 통해 환불 요청(결항확인서 첨부 및 환불 수단 기재 ) 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이것은 100프로 환불 보장 되는 것이 아니라, 호텔 측에서 컨펌을 해 줘야 환불 가능한 부분이라서, 2-3일 정도 여유를 가지시면 플랫폼 측으로부터 결과를 통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취소불가 호텔 관련한 자세한 후기가 있어 첨부해 두겠습니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