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야말로 "애드고시"가 되었던 험난했던, 애드센스와 함께한 한 달 간 불편한 시간을 보낸 뒤 드디어 승인 통보를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신청이 반복해서 거절(비승인)되시는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애드센스 거절사유, 어떤 점을 수정하였는지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험난했던 애드센스 승인 여정
애드센스 비승인의 연속
첫번째 신청 (5월 10일 신청 > 6월 9일 승인 거절, 3주 소요)
기존에 있었던 글이 있어서 주제를 두 가지로 하여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비승인의 늪에 빠진 결정적 이유라고 생각해요) 일본 관련 정보와 영화 후기를 주제로 하여 소제목에 맞춰 1500자 정도로 총 18개 작성 후 승인 신청 하였습니다. 챗gpt 제대로 활용할 줄 몰랐던 시기라 정보만 얻고, 모두 타이핑해서 작성하였습니다.
매일 메일함을 확인해 가며 승인 결과를 기다렸습니다. 글 35개를 작성했을 때, 메일이 도착하였습니다. 저 검정 티셔츠의 아저씨, 애드센스 준비 중이신 분이라면 한 번쯤 보셨을, 보고 싶지 않은 분이죠? 거절할 거면 빨리 해주지 왜 3주씩이나 검토를 하는 거야, 일단 자세한 승인 거부 사유를 살펴봅니다.
거절 사유
최소 콘텐츠 요건
사이트에서 고유 콘텐츠와 우수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지 확인하기
내용이 빈약한 콘텐츠에 대한 웹마스터 품질 가이드라인
수정 사항
▣ 콘텐츠 추가하기 : 아무래도 주제를 두개로 나누었기 때문에, 주제당 콘텐츠의 양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주제를 하나로 통일하고, 다른 주제의 글은 비공개 처리하였습니다. 예전에 발행했던 글들을 수정하여 글자수를 늘려 보았습니다. 추가로 영화리뷰 5개를 포스팅 한 뒤 곧바로 승인 신청을 다시 했습니다.
▣ html모드 붙여 넣기 : 챗 gpt를 사용하긴 했지만, 활용법을 제대로 알지 못해서 정보를 얻는 용도로만 사용했었습니다. 또한 번역한 글을 바로 붙여 넣은 부분도 있었는데, 절대 이렇게 하면 안 된다는 걸 뒤늦게 알게 되었습니다. 기본모드에서 바로 붙여 넣으면 htm모드에서 볼 때, 이상한 코드가 덕지덕지 붙게 됩니다.
▣ 구글콘솔 색인 요청하기 : 구글 색인이 누락되면 좋지 않다는 후기를 읽고, 구글 콘솔에 가서 색인이 누락된 부분을 확인 후 색인요청해 주었습니다. 인터넷 검색하시면 방법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두 번째 거절 (5월 29일 신청 > 6월 9일 승인 거절, 11일 소요)
1일 1 포스팅을 하면서 또다시 기다림의 시간이 시작되었습니다. 첫 번째보다 빠른 결과 통보, 또 보게 된 검은 티셔츠의 사나이.
6월 9일까지 총 포스팅한 영화 리뷰는 35개였습니다. 직전에 아로스 애드센스 강좌에 챗 gpt 활용법이 업데이트되어 수강 후, 챗gpt를 활용해 글을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콘텐츠가 없거나 가치가 낮은 콘텐츠를 포함한 화면
아직 준비 중인 화면
알림, 이동 또는 기타 행동 목적으로 사용되는 화면
수정사항
▣ 저도 왜 그랬는지 모르지만, 에라 모르겠다는 심정으로 수정도 하지 않고 바로 재승인 신청을 해버렸습니다. 승인신청 횟수 제한이 있는 줄도 모르고 이런 실수를 해버렸습니다. 5회 정도 신청하면 승인 신청 제한이 된다고 들었습니다.
세 번째 승인 신청(6월 9일 신청 > 6월 11일 승인 거절, 2일 소요)
무의미한 승인신청에 확실한 거절 표현! 이틀 만에 통보해 줘서 처음으로 구글에게 고마웠던 날이었던 것 같습니다. 수정한 건 없는데, 거절 사유는 바뀝니다.
거절 사유
최소 콘텐츠 요건
사이트에서 고유 콘텐츠와 우수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하는지 확인하기
내용이 빈약한 콘텐츠에 대한 웹마스터 품질 가이드라인
수정사항
▣ 챗gpt 활용 글 작성 : 이때부터 챗 gpt를 활용해서 정말 빠르게 글을 작성하기 시작한 것 같아요. 진작 알았더라면, 마음고생을 덜 했을까요? 1일 1 포스팅하여 8개의 글을 더 작성하였습니다. 이외에는 별다른 조치를 한 것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 다른 블로그 계정 애드센스 승인 신청 : 거듭되는 거절로, 하위 블로그로 승인글을 새로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환경 관련 주제로 글을 썼는데, 영화보다 훨씬 글쓰기가 수월했습니다. 이 계정은 100% 챗gpt활용 단 한 번만에 승인받았어요.
애드고시 드디어 합격하다
6월 11일 재신청한 애드센스가 6월 17일 승인이 되었습니다. 이날 제 생일이었는데, 생일 선물을 받는 기분이었습니다. 영화 주제로 총 43개 작성후 드디어 가치없는 콘텐츠 딱지를 떼게 되었습니다.
영화 글 주제는 생각보다 쓰기 어려웠다.
영화로 글 쓰는 게 개인적으로 쉽지 않았습니다. 챗 gpt로 영화에 대해 질문했을 때, 특히 한국영화의 경우 동문서답을 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내용에 수상내역, 해외반응, 숨은 의미, 실화이야기, 역사적 배경 등을 추가해서 작성하면 더 쓸거리가 많아집니다. (실화바탕 영화나, 역사 영화를 주로 선택했어요)
첫 단추를 잘 꿰어야 한다
처음에 주제를 둘로 나눠 적은 것이 패착이었던 것 같습니다. 아로스 강의에서처럼, 글 주제는 무조건 하나로 통일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승인 신청을 5번 하면, 승인신청이 제한된다고 합니다. 3번 정도 거절되시면, 주제를 바꿔 새로운 블로그에서 다시 시작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챗gpt는 나보다 글을 잘쓴다
챗지피티로 애드센스 승인이 확실히 수월해 진 것 같습니다.(물론 저는 오래 걸렸지만) 챗gpt의 사용법을 제대로 익혀 활용하면, 양질의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부분에서 아로스님의 애드센스 강의가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마인드 컨트롤이 제일 어렵다
계속되는 승인 실패로, 블로그를 괜히 시작했나, 다른 사람들은 며칠만에 척척 합격하는데 난 왜이럴까 등등 온갖 부정적인 생각이 들었습니다. 승인이 불가능한 것이 결코 아니니,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지면 기다리는 시간을 좀 더 생산적으로 활용할 수 있지 않을까요.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중수, 고수님들은 애드센스따는게 제일 쉬웠다는 말을 많이들 하십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정말 배워야 할 것이 많고, 투자하는 시간과 노력에 반드시 비례하는 결과가 따라오는 것이 블로그인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갑자기 해외로 이사하게 되어 수입도 끊기고, 아는 사람도 없지만, 다행히도 남는게 시간이니, 그 시간을 헛되이 보내지 않고 열심히 블로그를 운영해 보려고 합니다. 월 100 블로그, 월 1000블로그가 될 때까지 화이팅
2023.06.28 - [MIstory] - 챗GPT로 애드센스 승인 받기 (글 16개로 승인)
'MI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삿포로 시내 가볼만한 곳 (2) | 2023.07.08 |
---|---|
김해공항 주차장 요금 비교, 예약, 50%할인, 사설 주차장 저렴한곳 (공항 근무자의 꿀팁) (10) | 2023.07.04 |
챗GPT로 애드센스 승인 받기 (글 16개로 승인) (0) | 2023.06.28 |
클래스 101. 아로스 블로그 구글 애스센스 강의 후기 (2) | 2023.0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