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티스토리 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포스터
난 그루트를 좋아하니까

 

2023년 5월 3일, 기다려오던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볼륨 3(Guardians of the Galaxy)이 개봉하였습니다.  5월 12일 기준으로 누적 관객수 200만 명을 기록하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영화의 대략적 줄거리를 소개하고,  로켓이 과거에 겪었던 고난에 대해서 알아보고, 마지막으로 저의 감상평을 공유하겠습니다. 

 

영화의 줄거리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노웨어'라는 행성에서 그곳의 사람들과 어울리며 평화로운 삶을 살아가던 어느 날, 아담워록이 갑작스러운 침입으로 로켓은 치명상을 입게 됩니다. 이를 치료하려고 하지만 로켓의 심장에 설치된 킬 스위츠(Kill Switch)로 함부로 치료할 수 없게 됩니다. 사랑하는 연인 가모라를 잃은 슬픔에서 헤어 나오지 못한 채 고주망태가 되어버린 피터 퀼은 절친 로켓을 구하기 위해 정신을 차린 뒤, 동료들(네뷸라, 드렉스, 멘티스, 그루트)과 함께 킬 스위치를 해제할 암호키를 찾기 위한 여정을 떠납니다. 그들은 '오르고'의 본부에서 로켓의 과거 수술기록이 담긴 저장장치를 빼 오게 되고, 이를 확인하면서 로켓이 말하지 않았던 그의 끔찍한 과거에 대해서 모두가 알게 됩니다. 사실 로켓은 평범한 너구리였으나 사이코 과학자인 하이 에볼루셔너리에게 생체 실험을 당하고 온몸이 개조되어 말하는 너구리가 되어 버린 것입니다. 이를 알게 된 로켓의 친구들은 분노하며 슬퍼합니다. 로켓의 심장에 설치된 킬 스위치를 해제하려면 하이 에볼루셔너리의 일원 중 한 명의 머리에 저장돼 있는 암호를 얻어야 하는 상황, 이들은 로켓을 구하기 위해 하이 에볼루셔너리의 본거지인 '카운터 어스'로 향합니다. 

 

라쿤 로켓의 이야기 

 

영화에서는 로켓은 치명상으로 사경을 헤매면서 그의 과거를 보여 줍니다. 그동안 본인의 과거에 대해서는 입을 연 적이 없는 로켓은 사실 끔찍한 과거를 가지고 이었습니다.  어릴 적 평범한 너구리였지만 끔찍한 실험을 통해 해부되고 개조를 당했던 것. 어두컴컴한 케이지에 갇힌 로켓은 그곳에서 다른 실험대상인 동물들을 만나게 되면서 서로를 위로하고 의지하는 친구이자 가족이 됩니다. 실험체의 코드로 불리던 그들은 각자 이름을 짓는데 여기서 라일락, 티프스, 플로어 그리고 로켓이라는 이름이 생겨납니다. 이들은 가학스러운 실험을 받는 중에서도 하늘을 보겠다는 희망을 버리지 가지고 있었습니다. 케이지의 천장을 보면서 저게 하늘이냐 묻는 동물의 모습이 무척이나 슬프게 느껴졌습니다.  로켓은 하이 에볼루셔너리에게는 애증의 대상이었습니다. 그것은 그를 뛰어넘는 지적능력과 창의적인 사고, 문제해결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었습니다. 실험체에 불과한 너구리가 자신을 능가했다는 것에 크게 분노를 하는 그는 로켓의 뇌를 이용해 완벽한 생명체를 창조하려는 계획을 세웁니다. 다음 날 동물 친구들이 죽게 될 거라는 것을 알게 된 로켓은 조금씩 모아 온 부품들을 이용하여 10초 큐브를 맞추는 것처럼 뚝딱뚝딱 케이지의 열쇠를 만들어 우리를 탈출합니다. 그러나 하이 에볼루셔너리의 등장으로 라일락, 티프스, 프로어는 죽음을 맞게 되고 로켓은 크게 분노하여 그를 공격하고 혼자서 실험실을 탈출하였고 그렇게 로켓의 고독한 삶이 시작된 것입니다.

 

영화 관람 후기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시리즈를 너무 사랑하는 저로서는 이번 영화는 웃음과 슬픔이 끊임없이 교차하며 단 1초의 빈틈도 없이 완벽했었습니다. 감독이 언급했듯이 이번 영화로서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는 막을 내린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에 영화에서 보여주는 가디언즈 맴버들의 개개인의 아픈 이야기들과 그것을 서로 이해하며 진정한 가족으로서 거듭나고, 마지막에 각자의 삶을 위해 떠나는 장면에서는 뭔가 모르게 뭉클해졌습니다.  영화 후반부에서 하이 에볼루셔너리를 처단한 라쿤이 동물들이 갇혀있는 케이지를 보고 슬퍼하는 장면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눈물을 훔쳤을 것 같습니다.  최애 캐릭터인 그루토의 변신 장면을 너무 재미있게 봤습니다. 특히나 거대 그루토로 변신한 것과 우주선에서 뛰어내릴 때 날개를 만든 것이 정말 기발하였고, 마지막 장면에 그루토가"I am groot" 이외에  "I love you, guys"라고 새로운 말을 한 부분은 마치 10년 동안 영화를 사랑해 준 팬에게 건네는 메시지 같았습니다.  

 

쿠키영상 정리

 이번 영화에서의 쿠키영상은 총 2개입니다. 첫번째 영상은 엔딩 크레딧 중간에 나옵니다. 캡틴이 된 로켓과 새로운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가 사막같은 행성에서 서로가 좋아하는 지구의 가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눕니다. 1편의 주제곡 'Come and Get Your Love'가 재생되면서 외계 생명체들과 전투를 벌이 면서 끝납니다. + 그루트가 거대하게 성장했네요.

두 번째 영상은 엔딩 크레딧이 다 끝난 뒤 나옵니다. 지구로 돌아가서 할아버지와 함께 살 고 있는 피터 퀼은 신문을 보는 할아버지 앞에서 아이처럼 투정하며 시시콜콜한 대화 장면이 나옵니다. 할아버지가 보고 있는 신문 1면에는 케빈 베이커의 납치 사건에 대한 기사가 실려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설적인 스타로드는 돌아온다'는 문구와 함께 조금 허무하게 끝이 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