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티스토리 뷰

삿포로 라일락 축제

삿포로 라일락 축제

2023년 5월 22일 ~ 28일

초여름을 알리는 삿포로 라일락 축제가 오도리공원과 가와시모 행사장에서 개최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라일락에 대한 정보와 축제 정보에 대해서 소개하고, 공원에서 즐길거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5월에 삿포로 여행오신다면, 다양한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축제를 놓치지 않길 바랍니다.

 

 


 

라일락은 어떤 꽃?

 
'젊은 날의 추억' 또는 '첫사랑'이라는 꽃말을 가진 낭만적인 꽃 라일락은 5월 중순부터 개화하기 시작합니다. 영어로는 lilac으로 연보라색이나 흰색으로 마치 포도송이 같이 꽃잎 보여있습니다. 라일락의 종은 다양한데, 홋카이도에는 200 품종 이상의 라일락이 가로수나 정원에 많이 심어져 있어 친숙한 꽃이기도 합입니다. 아로마 오일로 사용될 만큼 향기가 달콤하고 부드럽습니다. 

 


 

삿포로 라일락 축제 정보 

 
라일락 축제는 두 장소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2023년 5월 23일부터 28일까지는 오도리 공원 5초 메에서 7초 메까지 그리고 5월 23일부터 27일까지는 시로이시에 있는 가와시모공원에서 열립니다.  오도리공원에서는 음악회, 와인 가든, 스탬프 모으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있고 일본 옛날 놀이등의 체험을 할 수 있는 코너가 있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즐기기에 좋습니다. 또한 홋카이도의 특산품을 판매, 다양한 먹거리들을 판매하는 간이 상점이 많이 열립니다.  가와시모 공원(시로이시 2651-3)에는 라일락 숲에서 가이트 투어와 콘서트가 진행됩니다. 

 


 

오도리 공원 행사 정보 

 
오도리공원 행사장인 5초 메부터 7초 메까지 각 구역별로 다른 행사가 열립니다. 5초 메에서는 주로 쇼핑, 라일락 전시관과 판매소 주말에는 옛날놀이를 할 수 있는 체험코너가 있습니다. 6초 메에서는 다양한 먹거리가 공연이 열리는데요, 홋카이도의 인기 있는 카페와 디저트, 음식 그리고 저녁부터는 안주와 술을 즐길 수 있는 카페 빌리지가 있습니다. 라이브 공연도 있으니, 달콤한 꽃 향기와 함께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눈과 코와 입이 동시에 행복해질 수 있겠습니다. 
 
카페빌리지의 상세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클릭)

 

61th Sapporo Lilac Festival 6丁目・7丁目会場

札幌のグルメや北海道産ワイン、音楽などを堪能できる第61回ライラックまつりの6丁目会場・7丁目会場の魅力をご紹介いたします。

lilac-7-6.com

 
일본에서는 홋카이도산 와인이 인기를 끌고 있는데, 홋카이도에는 유명한 와이너리가 많이 있습니다. 오도리 공원 7초 메에서는 '라일락 와인가든'이 열리는데요, 40개가 넘는 와이너리가  홋카이도산 와인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부스가 설치됩니다. 와인과 어울리는 음식들도 함께 판매하여서 홋카이도산 와인을 시음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와인가든 정보 알아보기(클릭)

 

さっぽろライラックまつり|大通7丁目会場

さっぽろライラックまつり、大通丁目会場のご紹介。

www.sapporo.travel

 

가와시모 공원 행사 정보

 
가와시모 공원은 시로이시에 위치하고 있어 현지인이 아닌 관광객분들이 가기에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가와시모 행사장은 축제 막바지인 27일 28일 양일간 열립니다. 가와시모 공원에는 라일락 숲을 둘러싼 스탬프 장소가 있는데, 모든 스탬프를 모으게 되면 경품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11시와 14시 하루에 두 번 라일락 투어를 할 수 있는데 1회 정원이 10명이라는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