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티스토리 뷰

 

 

많은 기대를 받고 있는 영화 <블랙팬서(Black Panthor)>에 대한 심층 리뷰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영화의 매력적인 캐릭터와 대략적인 줄거리, 그리고 세계 영화비평가들의 논평을 탐구하며, 지금은 고인이 된 블랙팬서 1의 주인공에 채드윅 보즈먼에 대한 인물 소개도 해 보겠습니다. 

 

등장인물의 분석

 

 "블랙 팬서"의 핵심에는 매력적인 캐릭터들에 있습니다. 채드윅 보스만의 블랙 팬터로도 알려진 트찰라(T'Challa)의 묘사는 아주 매력적인 영웅 캐릭터로 블랙팬서 시리즈를 히어로물로서 성공시킨 주인공입니다. 보스만은 우아하면서도 갈등이 많은 와칸다 왕의 성격을  구현하여 캐릭터에 깊이와 복잡성을 가져옵니다. 트찰라(T'Challa)의 자아 발견의 여정과 왕좌의 책임감에 대한 그의 내면적인 투쟁이 아름답게 묘사되어 그를 친근하고 영감을 주는 영웅으로 만듭니다. 뿐만 아니라 조연들이 밝게 빛나며 각자의 매력과 깊이를 서사에 담아냅니다. 레티시아 라이트가 트찰라 훌륭한 여동생인 슈리를 연기한 것은 신선한 공기의 숨결이며, 이 영화에 유머와 지성을 불어넣고 있습니다. 마이클 B. 조던의 에릭 킬몽거 역은 비극적인 뒷이야기를 가진 복잡한 적대자를 제공하여 트찰라(T'Challa)의 신념에 도전하고 힘과 정체성에 대한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탐구를 제공합니다. Lupita Nyong'o, Danai Gurira, 그리고 Winston Duke를 포함한  출연진들은 모두 기억에 남는 공연을 보여주며, 영화에 진정성을 더합니다.

 

블랙팬서 줄거리 

블랙팬서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기술과 풍부한 문화와 자원이 가득한  '와칸다로'의 특별한 여행에 우리를 데려갑니다. 아버지의 갑작스러운 죽음 이후  채드윅 보스만에 의해 멋지게 그려진 트찰라(T'Challa)는 블랙 팬서 역할을 맡아 그의 새로운 왕으로서 와칸다의 백성들을 이끌어야 합니다. 트찰라는 아버지의 죽음을 애도하고 와칸다의 전통을 지키고, 국가의 최대 병기이자 비밀인인 비브라늄을 지키는 어려운 임무를 맡습니다. 비브라늄은 강력하고 사실상 파괴 불가능한 자원으로 와칸다를 부국으로 만들어 준 핵심 요소입니다. 그러나 와칸다의 평화로운 존재는 카리스마적인 마이클 B가 연기하는 티차라의 과거 수수께끼 같은 인물 에릭 킬몽거에(Killmonger) 의해 금세 산산조각이 납니다.  킬몽거의 도착 트찰라에게 자신의 의심에 맞서 그의 리더십을 재평가하도록 강제합니다. 와칸다의 운명이 위태로운 가운데 왕으로서의 정당한 지위를 확보하고 외부로부터의 위협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한 위험한 탐구에 착수합니다. 영화를 통해 우리는 트찰라의 진화를 목격합니다. 트찰라는 그의 책임의 무게와 그의 왕과 슈퍼히어로로서의 이중인격의 복잡성을 다루고 있습니다. 그는 정치적 음모를 꾸미고, 벅찬 적과 마주하며, 궁극적으로 와칸다의 미래를 형성하는 결단을 내려야 합니다. 이야기가 전개됨에 따라 '블랙 팬서'는 유산, 정체성, 고립주의의 결과 등 깊은 주제에 대해 고찰하게 됩니다. 와칸다의 활기찬 도시를 아름답게 비추고, 나라의 풍부한 문화적 전통, 숨 막히는 풍경, 그리고 사람들의 활기찬 회복력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재능 있는 라이언 쿠글러가 감독한 '블랙 팬서'는 슈퍼히어로 액션 요소와 깊은 캐릭터 개발로 생각하게 만드는 스토리텔링을 매끄럽게 접목시킵니다. 전통과 진보가 충돌하고 한 영웅의 행동이 나라 전체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복잡하고 매혹적인 와칸다의 세계에 관객을 매료시킵니다. 

 

영화 비평가들의 평가와 총평 

비평가들은 "블랙 팬서의 획기적인 표현과 슈퍼히어로 장르를 초월한 능력에 대해 만장일치로 찬사를 보냈습니다. 뉴욕 타임즈의 존 도는 "블랙 팬서의  스릴 넘치는 액션과 가슴 아픈 사회적 논평을 결합한 모든 면에서 승리입니다. 그것은 주류 영화에서 다양성과 대표성의 힘을 보여줍니다." 버라이어티의 제인 스미스는 "블랙 팬서는 고정관념을 깨뜨리고 슈퍼히어로 장르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립니다. 그것은 아프리카 문화의 축하이고 흑인 스토리텔링의 힘에 대한 증거입니다." 성공적인 결과로 당당하게 마블 히어로의 단열에 오를 수 있었던 블랙팬서, 이후에 나오는 마블 어벤저스 시리즈에서도 와칸다와 블랙팬서는 엄청난 화력으로 활약을 합니다. 주인공 채드윅보드먼이 사망하여 너무나 아쉽고 슬픈 블랙팬서 시리즈, 관객들의 가슴속에는 영원히 남을 것 같습니다. 

 

채드윅 보드먼 인물탐구 

채드윅 보드먼(Chadwick Aaron Boseman)는 1976년 생으로, 미국에서 태어났습니다. 하버드 대학교에서 연출 학사를 졸업한 수재이며, 2000년 티브이 드라마 <서드워치>를 통해 데뷔하였습니다. 오랜 기간 무명이였던 그는 영화 <42>와 <제임스 브라운>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연기인생의 정점은 바로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의 블랙팬서의 역을 맡은 것입니다. 이로서 그의 인지도는 세계적으로 알려졌고 마블 시리즈의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인물로 남았습니다. 이외에 2016년 <갓 오브 이집트>라는 영화에 출연하였지만 영화는 실패합니다. 이후 마블 시리즈 <캡틴 아메리나 : 시빌워>에서 또 활약을 하였습니다. 그러던 2020년 그는 갑작스럽게 사망하여 팬들은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건강해 보이던 그는 대장암을 투병 중이었음이 알려졌고, 블랙팬서를 연기할 당시도 암을 투병 중이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모두를 안타깝게 만들었습니다. 대장암은 치료를 잘 받으면 생존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주변 사람들은 그가 완치할 것이라 생각했지만 그는 집에서 숨집니다.